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좀 간단(?) 에러를 들고 왔습니다. 

사실 깜박하면 보게 되는 에러라 많이들 보셨을 수도 있어요 

 

일단 제가 이번에 본 에러 메세지는 아래와 같습니다.

Thread 1: "NSHealthUpdateUsageDescription must be set in the app's Info.plist in order to request write authorization for the following types: HKQuantityTypeIdentifierStepCount"

저는 이렇게 뜨네요.

 

사실 이번에는 제가 저걸(?) 깜박해서 저렇게 뜬거고 패턴은 다 비슷합니다. 

 

 must be set in the app's Info.plist in order to request write authorization for the following types

Info.plist 에 있어야하는게 안적혀서  난 못해 

 

이 맥락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해결방법은 간단합니다. 

1. must be 앞에 영어로 NS 어쩌구 하는거 복사해주세요.

(저의 경우 NSHealthUpdateUsageDescription가 되겠죠?)

 

2. 파일리스트에 있는 Info.plist 혹은 아래 사진에 있는 곳에 해도 동일 합니다.

(실수로 삭제하시거나 안보이시는 분들은 아래 사진을 참고해 이동해주세요.)

여기 리스트들 보이시나요?

3. 아래에 + 를 눌러 빈칸 만들어주시고 아까 복사한걸 붙여 넣어주세요.

- 앱에 필요한 권한을 추가해 주는 작업입니다. 

이렇게요

4. 이제 옆 빈칸에 이 권한을 추가해야하는 이유를 적어주시면 됩니다. 

- 이 설명을 대충 적으면 나중에 심사에서 떨어질수있으니 주의합시다. 

- 아래처럼 적으시면 큰일납니다 그저 저 칸에 작성하라는 뜻입니다.

- 설명이 너무 짧아도 오류가 납니다. (@@ is an invalid value for NSHealthUpdateUsageDescription)

이렇게 적으면 안됩니다.

 

이러면 이제 권한이 추가된것이기 때문에 문제의 오류는 사라지게 됩니다. 

가끔 저는 필요한 권한이 뭔지 잘 모를때 그냥 이거를 이용해 해결하기도 합니다. 

 

혹시라도 이 오류를 처음 보시는 분들을 위해 올려봤는데 

도움이 되실지는 모르겠네요. 

 

오늘도 파이팅입니다.

댓글